“이걸로 한방에 끝내세요” 곰팡이 냄새나고 더러운 세탁기에 ‘이것’넣었더니 새것처럼 변했습니다

세탁기를 오래동안 사용하다보면 빨리를 해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원인이 바로 곰팡이때문에 생기는 냄새라고 합니다.

때문에 업체를 불러 세탁기를 분해해서 청소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비용이 만만찮아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필요없습니다.

소주 하나로 더러운 세탁기 청소를 한방에 끝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주로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1. 세제통을 열어 과탄산소다 1/2컵과 소주를 한 컵 부어줍니다.
  2. 걸레를 두 장정도 세탁 통 안에 넣어줍니다.
  3. 세탁기 물 온도를 50c로 맞춰주시고 통 세척 혹은 표준세탁 버튼을 눌러 돌려주세요.

세탁기 물 온도는 50c 이상으로 맞춰주셔야 과탄산소가 따듯한 물에 잘 녹아 세탁기 통 안에 눌러 붙은 묵은 때와 곰팡이가 말끔히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청소를 했는데도 계속해서 때가 나온다면 오염도가 심각한 수준이기때문에 기사님을 불러 분해 청소를 하시고 주기적으로 소주를 이용해 청소를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염도 체크방법

빨래 후 세탁기 문을 열고 세탁조를 최소 5시간 ~ 10시간정도 완전히 건조시킨 후 세탁조 안 냄새를 확인해봤을때 악취나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심하게 오염된 것이므로 분해청소를 권장합니다.

세제통/고무패킹 세척방법

세탁기를 오래 돌리다보면 세제통,고무패킹도 역시 지저분해지가 쉬운데요. 따듯한 물을 담은 큰 볼에 과탄산소다 두 스푼을 녹여 부드러운 솔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하단필터 세척방법

배수필터 전면 뚜껑을 열고 > 남은 물을 전부 제거해줍니다 > 배수필터를 왼쪽으로 돌리고 > 부드러운 솔로 배수필터와 내부를 청소합니다 > 다시 패수필터를 돌려 끼우고 > 배수필터 전면 뚜껑을 닫습니다.

Desktop*
X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