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옵션은 어떤 기능을 추가하느냐에 따라 차량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처음에 옵션을 넣을 때 꼭 필요한 옵션만을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은데요.
차에 옵션을 한번 선택하면 나중에 다시 추가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자동차 필수 옵션으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옵션 중 안 넣으면 두고두고 후회한다는 자동차 필수옵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기능
전방의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를 인식하여 전방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경고문과 경고음으로 운전에게 알려주고 차량 속도가 10km 이상일 때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걸어주는 기능입니다.
이 옵션을 추가하면 사고 확률을 현저히 낮춰주고 예상치 못한 사고를 방지해줍니다.
서라운드 뷰 카메라
이 기능은 자동차 앞과 뒤, 옆 거울에 장착한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한 영상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 같은 화면으로 재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자동차 주변을 살필 수 있으며 운전석에서 보기 힘든 사각지대를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 기능을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곳은 주차장입니다.
좁은 출입구 주차 시 사각지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후방카메라
후방카메라가 왜 필수옵션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사실 순위로 보면 가장 필수 중에 필수인 기본 옵션입니다.
주차 시 후진 운전을 했을 때 어떤 물체에 다가가면 감지 시스템의 경보소리로 주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접촉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방 주시력을 높여주는 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은 차량의 속도, 연료 잔량,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정면 유리창을 통해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장치입니다.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전방 주시를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계기판이나 내비게이션을 따로 볼 필요 없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가능만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혹시 모를 사고의 위험을 방지합니다.
열선 및 통풍시트
여름엔 덥고 습하고 겨울엔 추워서 자동차 시트에 앉으면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특히 더위나 추위를 잘 타는 사람이라면 더욱 공감 가실 것입니다.
열선시트는 해당 좌석 히터 스위치를 부르면 좌석을 따뜻하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자동차 히터 기능은 실내 공기를 따듯하게 해 주지만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웬만하면 열선시트를 옵션을 추가하여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통풍시트의 경우는 해당 좌석에 스위치를 누르면 바람이 나오는 장치로 여름철 좌판이 등에 땀 차는 걸 방지해 운전의 질을 완전히 달라지게 하는 옵션입니다.
후측방 충돌 경고
운전하다 보면 차선 변경 시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사각지대에서 갑자기 훅 하고 튀어나오는 장애물로 인해 놀라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후측방 충돌 경고는 이런 애기치 못한 상황에서 운전자에게 경고음 알림과 함께 차량을 긴급 제동을 걸어 예상치 못한 사고가 나지 않도록 보조하는 기능입니다.
Desk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