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름값이 미친 듯이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직후부터 오늘까지 계속해서 경유값과 휘발유값이 내려갈 기미도 보이지 않는데요.
정부에는 유류세를 37%나 내렸다지만 여전히 2천원대의 기름값은 엄청난 부담이죠. 그래서 오늘은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아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헙니다.
아주 간단하게 현재 내위치에서 가장 기름값이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렴한 주유소 찾기
네이버 지도에서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에 ‘기름값싼곳’을 검색합니다.
그럼 검색결과에 현재 본인의 위치에서 2km 반경으로 가장 저렴한 주유소가 표시됩니다.
내 위치에서 2km 반경에 휘발유, 경유 가격순으로 정렬하여 보여주는데 이때 정확한 위치를 알고 싶다면,
주유소 오른쪽 내비게이션을 클릭하여 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해서 위치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가 열리지 않는다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지도 앱이 열리면 내비게이션이 활성화되는데 안내 시작을 눌러줍니다.
선택한 주유소로 이동하여 주유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주유소를 찾을 때마다 매번 검색해서 들어가기가 번거로울 텐데요.
이럴 때 단 1초 만에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기름값 싼곳’을 검색했던 화면에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홈 화면을 클릭해줍니다.
이름을 설정하는 부분에는 원하시는 이름을 적고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네이버 기름값싼곳 검색 결과 단축 아이콘이 생성되며 아주 간단하게 인근의 저렴한 주유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값은 리터당 100~200원만 차이나도 많이 넣을 경우 5천 원~만원 가량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굳이 기름값이 싼 먼 곳까지 찾아갈 필요는 없겠지만, 다른 지역에 갔을 때 어플로 근처 기름값을 한눈에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Desk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