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도 쉽게 고칩니다” 느려진 컴퓨터 3분만에 새것처럼 빠르게하는 만능 치트키 3가지

컴퓨터가 고장 나면 컴퓨터 수리 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일부 양심 없는 수리 업체들은 과하게 수리비용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반인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오늘은 셀프로 컴퓨터 수리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만능 버튼’만 알아두면 포맷할 필요없이 몇 줄 명령어만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나중에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때 평생 수리비도 들어가지 않으니 꼭 알아두시고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고장 고치는 치트키 3가지

📌 첫번째. chkdsk /f

먼저 이 명령어는 하드디스크 배드섹터가 있는지 검사하고 복구시켜주는 치트키입니다.

우선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켜야하는데요.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왼쪽 하단에 검색하는 표시 창에  CMD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면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는데요. 이걸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CMD창을 켜지는데 CMD(명령 프롬프트)에 chkdsk /f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볼륨을 검사한다고 나오면 “y”를 눌러서 검사를 시작합니다.

이때 바로 검사할 수도 있고 재부팅해서 검사할 수도 있으니 그냥 내버려두셔도 괜찮고 재부팅하셔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 두 번째.  sfc/ scannow

이 명령어는 윈도 시스템 파일에서 손상된 걸 복구시켜주는 치트키입니다. 

CMS (명령 프름프트)에 sfc/ scannow를 입력 후 검증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하는데 조금 오래 걸리니까 실행시켜놓고 다른 일을 하다 오는 게 좋습니다.

무결성을 확인하지 못하였다고 나오면 완료된 거고요, 만약 결성이 확인되었다고 뜨다면 진행방법이 나올 건데요 그대로 따라 해 주시거나 재부팅해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이 명령어는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로 인한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는 명령어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실행시키면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니 다른 작업을 하시면서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의 경우는 블루스크린이 자주 뜰 때 사용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컴퓨터 고장 발생 시 이 정도만 알아두어도 웬만한 오류는 셀프로 자가 수리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걸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그때 수리업체를 불러 수리를 맡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Desktop*
X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