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이 어느 정도 됐음에도 불구하고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특히 운전을 막 시작한 차린이라면 그야말로 주차는 공포의 대상일 겁니다.

요즘은 후진 주차 시 사이드 미러를 보는 대신 모니터에 비친 후방카메라를 보고 주차하게 됩니다. 후방카메라도 주차 가이드라인을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해서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주차하는 것을 겁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을 숙지하고 후방카메라를 제대로 볼 줄 안다면  주차 자체가 훨씬 편해집니다. 아래 내용에서 완벽하게 주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차라인 색 의미는?

보통 후방카메라의 빨간색과 노란색이 3칸으로 나누어져 있는 선은  차량과 거리를 나타내는 선인데요.

첫 번째 빨간색 라인은 차와 약 50cm 가격으로 떨어져 있는 지점을 나타내는 선입니다.

두 번째 노란색 선은 차와 1m 간격 떨어진 지점을 나타내고

세 번째 선은 차와 약 3m 간격 지점을 나타내 주는 선입니다.

그 다음에 양 사이드에 있는 선들은 핸들을 움직일 때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요. 즉, 뒷타이어가 지나가는 위치를 나타내 주는 선입니다.

파란색 주차 목표선은 핸들을 조향해도 움직이지 않으며 핸들을 정중앙에 두고 후진을 했을 때 안착하는 지점을 나타내는 선입니다.

후방카메라의 주차라인은 전부 역할이 있는 건데요. 따라서 후방 주차를 완벽하게 하려면 1m선, 3m선. 목표지 점선까지 이 3가지 선만 완벽하게 이해하시고 활용하시면 편하고 쉽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로 완벽하게 주차하기

우선 주차라인의 꼭짓점과 후방카메라의 노란색 꼭짓점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3m 라인을 주차라인 안으로 완전히 집어넣어 주면서 진입해줍니다. 3m 라인이 주차라인과 맞춰지면 이제부터는 3m 라인은 무시하고 1m 라인이 주차장 라인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진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정확하게  1m 라인이 주차라인에 맞게 완전히 들어왔습니다. 

지금부터는 3m 라인과 1m 라인은 무시하시고 파란색 주차 목표선과 주차라인을 맞춰주시면서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차 목표선이 주차라인과 제대로 맞춰졌다면 핸들을 원상태로 풀고 그대로 후진을 해주시면 됩니다.

옆 차가 있을 경우 주차방법

협소한 주차장 공간과 빽빽이 들어선 옆 차들 사이에 주차하는 경우는 약간의 난이도가 있다 보니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차가 있더라도 각 잡고 주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차를 해야 할 곳을 확인한 후 옆 차와의 왼쪽 끝이 내 차의 B필러 끝과 맞물리는 지점에서 브레이크를 잡아줍니다. 집 입시 우측에 주차되어있는 차와의 거리는 약 50cm에서 1m 정도 사이의 간격을 맞춰주고 집 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왼쪽 끝까지 핸들을 돌리고 앞으로 움직이면서 각을 만들어 주셔야 하는데요. 반대편 차가 닿지 않을 정도까지만 진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후진기어를 넣고 핸들을 조향 해서 주차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에 설명한 것과 동일하게 3m 가이드선이 주차라인선에 맞춰서 진입합니다.

이제는 1m 선이 주차라인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맞추면서 후진합니다.

지금부터는 3m선과 1m선을 무시하시고 주차 목표선이 주차라인선에 맞게 핸들을 조향 하면서 후진을 합니다.

주차 목표선이 맞춰지면 핸들은 원상태로 풀고 그대로 뒤로 후진해주시면 주차를 완벽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바로가기👈

카테고리: 이슈

error: Content is protected !!
MENU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