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에 꼭 ‘이것’ 넣어드세요” 심혈관, 항암효과 효능 200% 높아지는 환상의 우유 레시피

평상시에 우유 많이 드시나요? 기왕 우유 드시는 거 같이 먹으면 효능이 더 좋아지는 최고의 궁합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우유를 마실 때 ‘이렇게’먹어야 보약보다 더 좋은 효능을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유를 어떤 방식으로 드셔야 하는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우유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마늘 우유

마늘의 주요 성분 알리신은 항암작용, 심혈관질환 예방과 강력한 항균과 살균 작용을 하는 뛰어난 물질입니다.   

우유와 마늘의 알리신이 결합되면 비타민 B1의 흡수율이 무려 20배 이상 증가될 만큼 둘의 조합은 환상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우유는 면역력과 항산화력이 향상되면서 피로회복에도 꿀 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효능을 더 높이려면 마늘을 익혀주시는 게 좋습니다. 

마늘을 익혔을 때 항암효과의 효능이 4배까지 증가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 활성도가 약 50배 정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마늘을 60도 이상 가열하게 되면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생마늘보다 익힌 마늘로 조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 마늘 우유 만드는 법

▶(우유 1잔(200ml) 기준 마늘 5개) 우유를 살짝 붓고 다진 마늘을 잘 풀어준 후, 마늘을 우유에 충분히 적셔줍니다.

▶마늘이 충분히 잘 풀어졌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2분 정도 돌려주세요

▶남은 우유에 마늘을 풀어 섞어줍니다.

▶마늘 우유에 입맛에 맞게 꿀 1~2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호두 우유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액순환과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고 심장병도 예방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신 호두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부족한데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맛과 영양이 가득한 건강음료과 됩니다.

호두와 우유는 트립도핀이 풍부해서 심신의 안정을 주고 행복함을 느끼게 만드는 세로토닌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호두 우유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겨울에 자주 발생하는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호두 우유 만드는 법

▶호두를 비롯한 콩류나 견과류는 물에 불려 발아시켰을 때 최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8시간 물에 불린 호두와 물을 1 대 3의 비율로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기호에 따라 약간의 소금이나 꿀을 넣고 갈아주시고 드실 때 우유에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2~3일 냉장 보관 가능

아몬드 우유

아몬드는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심장 건강을 지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아니라  건강에 좋은 지방과   아보카도 나 올리브 오일처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비타민E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식사 전에 아몬드를 섭취하면 혈당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됩니다.


📌 아몬드 우유 만드는 법

▶아몬드 한 줌 25g 우유는 200~250ml

▶믹서기에 아몬드와 우유를 넣고 갈아주시면 됩니다 아몬드는 구운 아몬드가 고소하고 맛있어요

Desktop*
X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