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남자들이라면 다 알고 있는 제품, WD-40은 제품이나 부품이 녹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하는 윤활방청제인데요.
그런데, 이 WD-40 스프레이가 생각보다 많은 곳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나무위키에서도 WD-40은 마법의 액체라고 극찬하기도 하죠.
오늘은 WD-40 제조사에서 직접 추천하는 생활 활용법 20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변기 요석 제거

변기 주변을 보면 쉽게 제거가 되지 않는 노란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요석에 의해 생기는 오염으로 일반세제로는 쉽게 제거가 되지 않는데요.
WD-40을 뿌려준 후 솔질을 하면 노란 요석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레용 자국 또는 낙서 제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크레파스로 벽이나 바닥에 추상적인 작품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해 놨다고 해서 벽지 전체를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WD-40 스프레이를 뿌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조금만 문지르게 되면 순식간에 벽에 남은 왁스 물질이 제거됩니다.
살살 문지르지 않으면 벽지나 벽의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물 얼룩 제거

항상 물을 사용하는 욕실에는 물로 인한 물얼룩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특히 욕실 겨울이나 샤워문 등은 이런 얼룩이 더 잘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마름 헝겊에 린스를 묻혀 닦아주기도 하는데, 하지만 이 방법 외에도 WD-40을 뿌려준 뒤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물 얼룩 제거와 동시에 유막으로 인해 물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제거

제품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떼게 되면 찌꺼기가 남게 되어 보기 싫을 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때 WD-40을 뿌려주면 아주 손쉽게 잔여 본드 및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부은 손에서 반지 뺄 때

간혹 손이 붓거나 살이 쪄서 오랫동안 착용한 반지를 빼려고 할 때 좀처럼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WD-40을 뿌려주고 빼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반지를 뺄 수 있습니다.
스텐레인스 얼룩 제거

스텐레인스 제품을 유독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런데 스텐레인스는 얼룩이 정말 잘 지는 편인데요. 하지만 일반 클린제로는 쉽게 지워지지가 않죠.
근데 스텐레인스 얼룩 때를 없애는 데에는 아주 효과 좋은 것이 바로 WD-40입니다. 얼룩에 뿌리고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기만 하면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생기는 오염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창문 청소

보기 흉한 자국을 남기지 않고 창문을 청소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청소용 세제와 고무 롤러보다 오히려 WD 450을 창문에 뿌리시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타 오염 물질이 들러붙기 힘든 미끈거리는 막을 창유리에 형성하기 때문에 창문에 광도 유지되고 유리창을
껌 제거

길에서 더러운 껌을 밟아본 경험 있으실 텐데요. 신발에 붙어버린 껌을 긁어낼 필요 없이 WD 40을 껌에 뿌려 몇 분 뒤 휴지를 이용해 닦아내면 한꺼번에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운동화 세탁

우리가 많이 신는 운동화 중 하얀색 가죽재질에 WD 40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흰 운동화를 신다 보면 쉽게 오염이 되고 검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WD 40으로 가볍게 분사 후 닦아주기만 하면 쉽게 오염이 안될뿐더러 더러워지더라도 간편하게 오염물을 닦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두가 다소 둔탁해 보일 때 WD 40을 뿌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면 구두에 광택이 생겨 생기를 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티셔츠 얼룩 제거

티셔츠나 천에 커피나 음료를 흘렸다면 WD 40을 뿌려보세요. 단 몇 초 안에 윤활제로 더러워진 표면에 묻은 얼룩 자국을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핏자국이나 립스틱 자국도 WD 40을 활용하면 대부분 붉고 진한 얼룩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 제거

머리카락에 껌이 붙어버리면 떼어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대부분 식용유, 마요네즈 등을 활용하거나 얼음을 이용해 떼어내기도 하지만 WD 40을 껌이 붙은 머리카락에 뿌려주면 안전하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녹 제거

습기나 물에 의해 생긴 녹은 공구, 경첩, 금속 용기, 장식품 등에서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녹이 많이 생긴 경우, WD-40을 뿌리고 마른 천으로 닦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팅이 형성되어 녹이 쉽게 생기지 않고 물건을 새것처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에 불 쉽게 붙이기

야외에서 캠핑을 하거나 응급 상황에서 불을 피울 때 비가 오면 불을 피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WD-40을 활용하면 이러한 상황에서도 불을 붙이거나 불씨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솜이나 천에 충분한 양의 WD-40을 뿌려놓은 후 불을 붙여주면 비가 오더라도 불이 잘 붙고 꺼지지 않는데요.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캠핑이나 야외에서 불을 붙이는 것이 더욱 쉬워지며, 응급 상황에서도 불씨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퍼 결림 방지

누구나 살면서 최소 수백 번은 지퍼가 걸려 고생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뻑뻑한 지퍼 잠금장치 부분에 WD를 뿌려주면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WD-40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보이는 만큼 인체해 유해할 수 있는데요. 눈에 접촉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WD 40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작권자 © 꿀팁학개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