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만 바꿔도 위염·위암 걱정없습니다” 말기 위암인 남편을 극적으로 살려낸 아내의 대파 소금 레시피

대한민국 사망 원인 1위는 바로 위암, 우리나라 사람들은 짠 음식과 잦은 외식문화로 전체 암 중 위암이 가장 높은 발병률과 사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기 발견 시 완치가 가능하지만 대부분 소리 없이 찾아와 별다른 증상이 없어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tv 예능프로 ‘나는몸신이다’에서 위암 4시였던 남편이  5%의 확률을 뚫고 기적처럼 살린 아내가 개발한 특효약  대파 소금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파 소금 효능

평상시 위가 좋지 않거나 약한 분들은 대파 섭취가 도움이 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대파에 있는 식이섬유인 팩틴은 대장암과 결장암의 발병을 줄여주고, 셀렌 성분은 위액의 아질산염을 줄여줌으로써 위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알리신 성분은 각종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큰 도움을 주며 세포 변질을 막아 각종 암 예방에 도움 작용을 합니다. 

대파에는 대파 속 끈끈한 ‘민난’ 성분이 위벽 보호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때 대파와  천일염을 함께 볶아주면 염도가 감소되어 위가 좋지 않거나 약한 사람들에게 이 대파 소금이 도움 됩니다.

대파 소금 레시피

📌 재료: 3년 된 천일염 700g , 대파 300g

(대파 뿌리를 써도 무관하지만 초록빛을 내기 위해 대파 잎만 사용합니다.)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천일염을 구멍이 촘촘한 채반에 빠르게 세척해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천임염 2번 세척)

단, 천일염을 너무 박박 씻으면 녹을 수 있기 때문에 물이 받아 가볍게 담갔다 뺴듯이 씻은 후  물기를 빼줍니다.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대파의 잎 부분과 물 약 2스푼 정도를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간 대파와 세척한 천일염을 잘 섞어주고 천연소금으로 거듭나기 위해 볶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센 불에 볶게 되면 타버릴 수 있으니 수분이 약간 사라질 때까지만 센 불에 볶다가 나머지 수분이 전부 날아갈 때까지 약불에 천천히 볶아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볶는 시간이 3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소금을 볶는 과정에서 천일염 간수가 증발되고 염도는 절반 이상 낮아지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유튜브 ‘채널A캔버스’ 캡쳐

30분 동안 볶은 후 손으로 만졌을 때 안 묻으면 빛깔도 예쁜 대파 소금 완성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대파 소금은 유리병에 보관하시고 요리할 때 쓰시면 됩니다. 

건강은 식단에 필수는 절대로 짜지 않고 맵지 않게 드시는 게 중요한데요. 대파 소금을 이용하셔서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요리 레시피 동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꿀팁학개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