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건 지극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그래도 노화가 오는 걸 늦출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매일 얼굴 운동을 3분만 투자해도 10년 노화를 막는 운동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결과는 놀라울 정도라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노화의 증상
나이가 들어 노화가 시작되면 자연스럽게 얼굴에서부터 노화 증상이 나타납니다.

✔첫번째. 얼굴이 쳐진다.
✔두번째. 관자놀이나 볼이 패이는 등 얼굴이 꺼진다
✔세번째. 피부 탄력을 잃고 쭈글쭈글해진다.
✔네번째. 근육이 늙는다.
이런 피부 노화 현상은 사람마다 전부 다른 차이를 보이죠. 평소에 관리를 하느냐 안 하냐에 따라 노화가 덜 진행되거나 노화가 심하게 진행되어버립니다.

운동에 앞서 나이가 들면 얼굴과 목의 피부가 늘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근육이 약해짐에 따라 피부에 있는 콜라겐을 없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피부는 예전보다 늘어지고 얇아 보이게 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 얼굴 지방이 빠질 수 있는데 얼굴에 살이 없어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되는 거죠.
그렇게 아무 관리 없이 웃고, 울고, 찡그리는,울고, 표정을 짓다 보면 피부는 점점 늘어나고 쳐질 수밖에 없습니다. 눈 주위 주름이나 입 주위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이기도 하죠.
동안근육 PT법
얼굴 근육은 크게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가 있습니다. 평소에 우리들이 많이 쓰는 근육은 상안면부와 하안면부 근육들인데요.

반면, 중안면부 근육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얼굴 노화를 막고 점점 퇴화되는 근육을 되살리려면 중안면부에 위치한 4개의 얼굴 근육을 단련시켜야 합니다.


콧날개 부분에는 안쪽 근육과 바깥쪽 근육을 움직여야 합니다. 콧날개를 위쪽으로 살짝 올리고 약간 찡그리는듯한 표정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광대 근육을 움직여줍니다. 입꼬리를 광대 쪽으로 올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근육을 자극하면 근육 자체가 통통해진다고 합니다.

이 동작을 매일 꾸준히 해주시면 피부 탄력을 잃지 않고 축 늘어지고 쳐지는 것을 막아주며 얼굴 전체가 아래로 길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외 연구자료에 의하면 하루에 20분 동안 가벼운 얼굴 운동을 하게 되면 한 달 정도 후 얼굴 근육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보시고 피부 노화를 최대한 방지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