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벨트만큼 중요합니다” 겨울철 반드시 알아야하는 눈길·빙판길 사고 막아주는 꿀기능 2가지

요즘같이 추운 날씨엔 도로가 꽁꽁 얼어붙어 겨울철 운전 시 차량 사고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눈 내린 뒤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  결빙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앞차와의 안전거리 확보 및 서행운전 그리고 스노우 체인 장착만이 유일한 해결책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일부 운전자들은 이를 무시한 채 무리하게 주행하여 다른 차량과의 충돌사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겨울철 눈길 또는 빙판길에서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자동차 꿀기능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스노우 모드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 중 스노우모드를 지원하는 차량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스노우 모드는 이름 그대로 눈길에는 최적화된 드라이브 모드라 해당  기능이 있는 차량들은 눈 올 때 필수 모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물론 차량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차량도 있으니 차량 메뉴얼을 한 번씩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스노우 모드는 제 차 기준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길게 2초 이상 누르면 스노우 모드로 변경되는데요. 그냥 드라이브 모드를 짧게 누를 경우 에코,노멀,스포츠 모드로만 변경되기 때문에 차량 매뉴얼을 확인하시고 스노우 모드 진입 방법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스노우 모드로 변경되면 계기판상에 스노우  모드가 표시되는데 눈길에 최적화되어 저속으로 천천히 속도가 오르게 되며, 악셀 반응 자체가 평소보다 느려져서 눈길에서 바퀴가 헛도는 경우가 현저하게 줄어들게 해주는 모드입니다.

그 외에 사륜도 아니고  그 외에 스노우모드가 없는 차량의 경우라면 드라이브 모드를 누르시고 에코 모드로 놓고 운행을 하시면 됩니다.

에코는 말 그대로 연료를 절감 해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급출발 시 과도한 출력을 제어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엔진 브레이크

오토차량의 경우  평소처럼 빙판길에서 드라이브 D모드로 풋브레이크만 이용해서 운전할 경우 차가 돌거나 밀려서 위험하기 때문에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브레이크가생소하실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우선 수동 차량의 경우부터 말씀드리자면 기어단수를 5단에서 4단, 4단에서 3단 이런식으로 현재 기어에서 한단계 아래로 기어를 내리시면 풋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속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오토차량도 마찬가치로 수동기어 기능이 있기때문에 수동차량과 동일하게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빙판길 운전하실 때 최단한 풋브레이크 보다는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서 속도 조절하시고 풋브레이크를 사용할 때는 한번에 꾹 밟아 속도를 줄이기보다 나누어서 밟아야 차가 밀리지 않습니다.

X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