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을 준다해도 싫습니다” 베트남 전 감독 박항서, 중국 몇 백억 제안에도 단칼에 거절한 ‘이유’가 밝혀지자 찬사가 쏟아진 이유

박항서 감독은 중국 축구 연맹의 초우와 제안을 받았지만 협상 도중 중국 측의 태도로 인해 화를 내며 이를 거절했습니다.

중국 축구 연맹은 박항서 감독의 거절에 대응하여 얀코비치 감독을 공식으로 임명했다고 하는데요.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과의 계약이 종료되었으며 중국으로의 이동을 거부하고 다른 나라로의 이동을 선택했습니다.

그의 베트남 대표팀에서의 업적으로 인해 동남아시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 중 하나로 평가받는 박항서 감독의 중국 제한 거절은 충격을 주었습니다.

중국 축구연맹은 박항서 감독의 거부에 대응하기 위해 얀코비치 감독을 공식으로 임명하는 발표를 했습니다.

그러나 중국과의 협상 과정에서의 문제로 박항서 감독과의 협상은 결렬되고 계약은 종료되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중국의 초우와 제한을 거부하고 베트남에서의 코치 경력을 이어가고자 했습니다.

중국은 그에게 거액의 연봉을 제시했고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도 그를 유력 후보로 보았지만 박항서 감독은 한국과 베트남 국민의 정을 들어 이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며 월드컵 예선에서의 최종예선 진출 등으로 동남아시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박항서 감독의 축구감독 생활은 화려하게 종료되었습니다.

그는 선수들의 심리를 변화시켜 승리할 수 있도록 DNA를 심어주는 훈련 방법으로 유명했으며 중국 축구 협회의 원하고자 했으나, 거부당한 사례는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한편, 얀코비치 감독은 중국축구연맹에서 2019년 11월에 남자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되었으며 2023년 아시안컵과 2026년 월드컵 예선을 준비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중국 축구 연맹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중국축구연맹과 박항서 감독 간 협상 과정에서의 불일치로 인한 것으로 보이며 박항서 감독의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축구 연맹은 박 감독을 중요한 후보로 여겼지만 그의 결정으로 협상은 실패로 끝났고 얀코비치 감독이 새롭게 임명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박 감독의 미래가 주목받고 있으며 그의 결정은 축구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X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ay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