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현대인들은 디지털 기기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 보니 요즘 시대에 눈은 하신도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우리 몸도 쉬지 않고 일을 하게 되면 피로가 누적되는 것처럼 눈도 피로를 풀어줘야 눈 건강에도 좋고 시력도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능 ‘나는 몸신이다’에서 물리치료사 임성민씨가 알려주는 눈 피로를 한방에 풀고 눈 건강도 지키는 안구정화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뒤통수밑근 마사지
뒤통수밑근의 위치는 머리에 손을 얹고 그것을 머리통을 지지대를 삼아서 엄지손가락으로 꾹 누른 후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엄지손가락으로 눌러가면서 2분간 마시지를 하시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진행하다 보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뒤통수 밑 근을 더 효율적으로 풀어주는 방법은 주걱을 활용해 지압해주시면 더 시원한 자극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주걱 끝부분을 활용하여 오른쪽 1분, 왼쪽 1분씩 지압을 해주세요. 최대 강도가 10이라고 한다면 4~6 정도의 앞으로 눌러 주시는 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뒤통수밑근 갈고리 마사지
뒤통수 움푹 파인 곳 밑 볼록 올라온 지점을 찾아줍니다.
목뼈를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약 3m 이동해 손가락으로 갈고리를 걸고 당기시면 됩니다. 오른쪽 1분 왼쪽도 똑같이 1분 정도 손가락을 걸어 당겨 마사지해 줍니다.
주걱 사용법은 같은 부위를 안쪽으로 꾹꾹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양쪽 부위 전부 똑같이 1분간 눌러주시면 됩니다.
눈 둘레 근육 마사지
눈 주변 근육을 풀어 쌓인 피로도 풀고 시력도 정화시켜주는 방법인데요. 눈 주변에는 둘레근. 전두근, 눈썹 주름근이 세 가지 근육이 있습니다.
뒷통수밑근이 뭉치게 되면 눈 주변 근육까지 영향을 주고 특히 눈둘레근.눈썹주름근에 가장 많이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요. 이 근육들이 과도한 긴장을 하게 되면 시력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가장 피로가 많이 쌓이고 뭉치는 부분이 눈과 관자놀이 사이의 위치입니다.
눈끝에서 1cm 떨어진 지점 (관자놀이와 눈 사이)를 꾹 누른 상태에서 원을 그리면 1분간 마사지하시면 됩니다.
전두근 마사지
전두근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려면 눈썹을 꼬집어 주셔야 합니다. 엄지와 검지로 눈썹 앞머리를 꼬집듯이 잡아 1분간 눌러줍니다.
역시 강도는 10까지로 기준할 때 4~6 정도의 앞으로 누르면서 마시지 해주시면 됩니다.
눈썹주름근 마사지
눈썹 주름근은 미간을 찌푸릴수록 자주 수축되는 근육입니다. 이 근육은 눈썹 앞머리 아래, 움푹 파인 곳을 엄지손가락 끝으로 꾹 누른 뒤, 위로 끌어올리며 1분간 마사지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책상에 팔꿈치를 대고 체중을 실어서 마사지하면 더 수월하다고 합니다.
임예진씨는 심한 노안으로 안구건조증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안구정화 마사지법을 하고 나서 놀랍게도 시력이 개선된 효과를 보았습니다.
임예진 씨의 시력은 0.75 이였지만 안구정화 마사지 후 1.3까지 시력이 상승하는 놀라운 효과를 보였습니다.
안구정화마사지법을 통해 눈 피로 뿐만아니라 시력까지 상승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지속적인 시력 상승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점심,저녁으로 4분씩 꾸준히 마사지를 해주시면 시력이 점점 좋아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Desktop*